선한 오지랖

1. 데일리 운동 추천(걷기 댄스 2편, by 빅씨스)

goodssam86 2021. 11. 14. 15:18

#1 데일리로 하기 좋은 가벼운 유산소 운동

  올 초 새해결심으로 홈트를 시작하면서 알게된 유튜브 빅씨스 채널😍
 과하지 않은 텐션과 부드러운 목소리가 편안한 느낌을 주어서 한 달정도 매일 아침 언니(매일 봐서 혼자 친근함😍)와 운동을 했는데.. 잠시 방황을 하며 살을 찌우다 더는 안되겠다 싶어 오랜만에 찾은 언니는 말 그래도 '빅'씨스가 되어 있었다. 어느새 30만 구독자수를 보유한 큰 채널을 운영하게 된 언니는 변함없이 아름답고 건강한 몸으로 운동을 하면서 세상 좋은 목소리로 라디오 방송까지 하고 계셨다. 안그래도 운동을 할 때마다 '이 언니 목소리 참 좋다.' 생각 했었는데 역시.. 다른 사람들도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나 보다. 아무튼 운동을 하겠다고 마음을 먹었지만 오랫동안 운동을 쉬었던 터라 체력이 많이 떨어져 있어 근력운동이나 '어느 한 근육 죽어봐라' 하며 특정 동작을 주구장창 반복하는 운동은 부담스러울 것 같았다. 빅씨스 언니의 운동 스타일을 좋아하는 이유도 바로 중복 없이 여러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어 운동하는 내내 지루하지 않다는 점이다. 채널을 찾아 기웃거리다 매일 가볍게 하기 딱 좋은 운동을 발견했다. 바로바로바로 걷기댄스 시리즈🤩 그 중에서도 2탄이 적당히 역동적인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어 기분 좋게 땀 내기 좋은 강도였다.

출처: 유튜브 빅씨스 채널, 사진 클릭(운동 바로가기)

#2 빅씨스 운동의 차별화 포인트

1. 통창으로 보이는 뉴욕의 맨하튼 하늘🤩

  코로나 때문에 홈트를 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답답하고 지루한 감이 있는데 빅씨스 채널의 운동은 커다란 통창을 통해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뉴욕 맨하튼의 하늘을 보며 운동할 수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운동 하기 싫다가도 마음까지 개운하게 만들어주는 파란 하늘을 보면 기분이 좋아져 몸을 움직이게 되는 경우도 많다. 날씨가 조금 흐린 날에도 뉴욕의 하늘은 뭔가 느낌 있고, 멋지기에 여행 와서 잠시 운동하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사실 운동이라는 것이 시작하기가 너무너무너무 싫고 힘들어서 그렇지 하고 나면 개운하고 기분 좋은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 뻥 뚫린 통창으로 보이는 뉴욕의 하늘이 운동을 시작하고 싶도록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운동하기 싫은 날에도 일단 재생버튼만 누르면 성공이다.

 

2. 언니의 나긋나긋한 목소리와 과하지 않은 텐션😍

  빅씨스 언니 운동을 처음 시작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운동을 할 때 코치나 강사님이 과하게 파이팅이 넘치시거나 쉬지 않고 자세를 설명하시는 등 멘트를 계속 날리시면 오히려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다. 안그래도 힘든데 끊임없이 귀에 박히는 소리를 처리하느라 신경이 잔뜩 예민해지기도 한다. 그래서 오프라인에서 운동을 할 때도 최대한 자세에 집중할 수 있도록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시는 강사님을 찾게 되는데 빅씨스 언니는 이런 나의 성향에 정말 꼭 들어 맞는 최상의 선생님이다. 일단 목소리 자체가 감성 터지는 새벽에 듣고 싶은 라디오 방송의 엠씨와 같은 느낌이랄까....? 듣는 순간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의지하고 싶게 만드는 신뢰감 있는 목소리는 내가 생각하는 언니의 최대 장점이다.

 

3. 운동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탁월한 BGM과 자세 설명 타이밍

  빅씨스 채널의 빠질 수 없는 장점. 적당히 흥이 나면서도 운동에 방해되지 않는 탁월한 BGM 선택이다. 주로 잔잔한 팝송들이 나오는데 지나치게 빠르지도 축축 처지지도 않는 적당한 빠르기의 노래가 멋진 배경과 어우러져 여행지에 와있는 느낌이 들게 해준다. 또 자세를 설명해주는 타이밍 역시 너무 좋은데, 한 동작이 끝나고 잠시 쉬는 동안(15초 정도) 다음 동작을 취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이나 힘이 들어가야 하는 부분 등을 설명해준다. 그래서 한 동작을 취하는 시간(평균 40초 정도)동안에는 집중해서 운동을 하고 잠시 숨을 고르면서 다음 자세를 준비할 수 있어 운동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느낌이다. 단,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쉬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전체 동작을 미리 한 번 보면서 설명을 듣고 본 운동에 들어가야 자연스럽게 따라갈 수 있다. 그냥 운동을 시작해버리면 쉬는 시간에 숨 고르느라 언니 설명을 자세히 못 듣고 다음 동작에 들어가 어리버리 하기 쉽다.

 

걷기 댄스2편은 오랫동안 운동을 하지 않아 체력이 많이 떨어져 있거나 생리중이라 과격하게 움직이기 힘들 때 부담 없이 하기 좋은 운동이다. 조금 많이 먹은 날이나 기운이 넘치는 날에 하기 좋은 다양한 운동들(근력 유산소부터 타바타, 덤벨 운동까지)도 많이 있어 그날 그날 컨디션에 맞는 운동을 찾아 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빅씨스 강추✨

 

▷ 빅씨스 채널 바로가기:https://www.youtube.com/channel/UCfDkQiPchwM0F2SkHWl5JYQ